오늘은 회사를 그만두시게 되면 발생하는 퇴직금의 납부해야 할 소득세를 간편하게 자동 계산하실 수 있는 퇴직소득세 계산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퇴직소득세 계산 방법은 있지만, 일반인이 이용하시기에는 복잡할 수 있으니 아래 국세청 계산기를 통해 자동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퇴직소득세 간편한 계산기 알아보기

 

♣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콘텐츠 ♣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퇴직연금 조회하기

 

 

 

퇴직소득세란?

 

 

 퇴직소득세란 오랜 기간에 걸쳐 근로를 제공한 근로자가 퇴직할 경우 일시에 지급받는 퇴직금도 소득에 포함이 되기에 세금 신고하고 납부해야 할 세금이 퇴직소득세입니다. 

 

퇴직소득세 계산 방법

 이런 퇴직소득세는 계산 방법이 조금 어려울 수 있어 일반인이 활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어 아래의 퇴직소득세 계산기를 통해 자동 계산을 하시는 것이 간편하고 정확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퇴직소득세 계산기 사용 방법

 

 

국세청 퇴직소득세 간편한 계산기(자동 계산)

 퇴직소득세 간편한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셨다면 메인 화면 '세금 종류별 서비스' 탭에서 '세금 모의 계산'에 들어가신 후 '퇴직소득 세액'을 눌러 자신이 퇴사하신 연도를 선택하여 줍니다.

 

퇴직소득세 간편한 계산기

 들어오시면 퇴직소득세 계산기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필수 입력사항들은 모두 기재를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성명과 근무처 명도 필수 입력사항이지만, 아무렇게나 적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예를 들어 1억 원의 퇴직금을 받았을 때를 자동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기 자동 계산을 위한 내용 입력

 계산기 내용을 입력하여 주시고 입사일의 경우 기산일이 입사일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입사일은 굳이 안 적어주셔도 되며 대신 기산일과 퇴사일은 꼭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계산기에 필수 입력사항을 다 적으신 후 아래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퇴직소득세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퇴직소득세 계산기 결과

 퇴직소득세를 계산기를 통해 간편하게 자동 계산하시면 과세표준 계산 결과, 세액 계산하신 결과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퇴직소득세 세액 계산의 신고 대상 세액을 신고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납부하실 금액은 여기에 10%의 지방소득세도 포함되어 퇴직소득세 납부명세를 보시면 자동 계산을 통한 결과 값보다 조금 많은 퇴직소득세 납부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